안녕하세요. 코이에 커플입니다. 저도 한때 다이어리 장식을 취미로 가진 적이 있어요. 요즘은 글을 쓰기 위해 펜을 든 적이 언제였나 싶을 정도로 모든 것을 휴대전화와 컴퓨터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흐흐흐덕만의 사랑스러운 아날로그 감성을 살려 간단한 사용법으로 점점 일기를 쓰게 하는 매력적인 앱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폰 다이어리 앱으로 유명한 무다(MOODA)입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사용 가능!
이 앱은 꽤 유명한 앱입니다. 꽤 오랫동안 앱스토어 차트에서 MOODA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200원이라는 유료 앱인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 1위를 유지하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저도 한번 써봤어요.
안드로이드 출시로 갤럭시 등 사용자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국내 가격 1200원으로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앱이니 포스팅을 보고 미리 보고 결제를 결정하는 것도 좋겠네요. 사용법
첫 번째 실행 화면은 매우 심플합니다. 하단 메뉴도 단 2개 뿐입니다. 왼쪽 버튼을 누르면 설정창이 나오고 각종 설정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잠금, 알림 등 유용한 설정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자신의 패턴에 맞게 수정해 보세요.
이 중 꾸준한 일기를 쓰기 위해 추천 설정은 공지사항입니다! 활성화하면 앱 알림을 보낼 수 있는 허가창이 나타납니다. 허가 후 알림 제목, 시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일기를 쓰도록 동기를 부여해 주면 요령 있게 이용할 수 있어요!
사랑스러운 느낌을 살려주는 폰트나 배경도 바꿀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글꼴이 있으며, 이를 미리보기 창을 통해 적용 전에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되지 않은 글꼴은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받은 후 설정할 수 있으며 글자 크기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어떤 글꼴이 있는지 영상으로 목록을 남겨봤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보세요.하단 메뉴의 중앙부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눌러 일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에 대한 감정을 대표적으로 표현하는 다양한 색깔과 표정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와이프 동작을 통해 확인 후 원하는 것을 선택해 주시면 작성 페이지로 들어갑니다.작성창에도 간단한 메뉴만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진, 정렬, 스티커, 현재 시각 삽입 창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간단한 일기를 쓸 수 있습니다. 작성을 마친 후 해당 일기를 선택하면 수정/삭제/공유가 가능합니다.작성 직후 모다의 한마디로 “괜찮아” “잘될 거야” 등의 메시지도 자동으로 노출되는데 감성을 자극해줘서 좋았습니다. 단, 보고 싶지 않은 경우 설정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진을 첨부하려면 사진 접근권을 허용해야 합니다.모다의 사랑스러운 느낌은 제가 그린 듯한 표정과 손글씨 같은 귀여운 글꼴, 그리고 스티커의 조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팩을 벗겨내는 재미까지 더해져 귀여움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이미 작성한 일기의 날짜 부분을 선택하여 날짜를 바꿀 수 있으며, 오늘 일기를 저장한 상태에서 일기 추가(+) 버튼을 누르면 날짜를 선택하여 과거, 미래 일기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표정을 눌러 그날의 기분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모다의 기본 문구 부분도 선택하면 문구나 색상 변경 편집도 가능합니다. 위젯 추가 방법위젯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위젯 추가창에서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크기는 큰 것과 작은 것이 있으니 보시고 추가해주세요! 위젯을 선택하시면 빠르게 접속하실 수 있으며 달력에 자신이 표시한 그날의 색상과 표정이 표기되어 있어 일기를 많이 작성할수록 컬러풀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간단히 최고! 예쁘면 더 좋아!] 이런 마인드라면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다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부분이 적기 때문에 복잡하더라도 제가 바꾸고 싶은 대로 이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다른 앱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지금까지 아이폰 다이어리 앱 ‘무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구입 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https://www.youtube.com/watch?v=j3Cbo83Fi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