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버팀목이 되는 전세자금대출의 소득조건 한도금리

일반적인 버팀목이 되는 전세자금대출의 소득조건 한도금리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세금을 마련할 때 은행권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만큼 수요가 많기 때문에 시중에는 다양한 상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서민 주거안정을 위해 버팀목 전세자금 정책을 실시하고 있는데 신혼부부나 청년, 전세피해 임차인 등을 그 대상자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특수한 상황에 처해 있지 않은 일반 서민과 근로자를 위한 일반 버팀목인 전세자금대출의 소득 조건과 한도,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청 조건

소득 및 자산요건 :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이며 대출신청인 부부의 합산 세전소득액이 5000을 넘지 않더라도 자산총액이 3.61억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에만 해당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을 마련한 이유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에게 우선적으로 저금리 정부 상품을 받을 기회를 주기 위해서입니다. 이때 재개발로 인해 타지로 이사하는 임차인이나 신혼부부 등과 같은 특수한 경우에는 소득액 한도가 5천보다 높게 책정됐습니다.가입제한요건 : 해당 상품은 일종의 주거안정정책이라지만 엄연한 대출이기 때문에 신청자의 신용에 문제가 있을 경우 지원할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복 혜택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의 전세자금을 실행한 상태이거나 이미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에도 제한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지급능력요건 :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후 전세보증금액의 5% 이상을 지급할 수 있는 능력이 임차인에게 있어야 승인됩니다.

신청 가능 주택 요건

면적 :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 주택(읍/면 지역은 100제곱미터까지 가능)에 한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그러나 예외적으로 쉐어하우스의 경우는 한정된 면적 조건이 없습니다.보증금 : 신혼이나 자녀가 1인 이하인 가구는 임차보증금이 2~3억 이내로 제한되지만 2인 이상인 가구는 3~4억으로 상향 조정됩니다.일반적인 버팀목이 되는 전세자금대출한도 및 금리대출한도 : 두 금액을 비교하여 더 적은 금액을 신청할 수 있는 대출한도입니다. – 일반가구 : 전세보증금의 70% 수준 vs 1.2억 (수도권지역 기준, 기타지역의 경우 8000) – 자녀이상 가구 : 전세보증금의 80% 수준 vs 3억 (수도권지역 기준, 기타지역의 경우 2억) 대출금리 : 부부합산수입액과 전세보증금을 모두 계산하여 대출금리가 정해지는데, 가장 낮은 금리는 연 2.1% 수준으로 가장 높은 금리는 연 2.9%로 형성되었습니다. 고령자나 수급자 등과 같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자에게는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다자녀 가구나 성실납부자도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우대금리를 중복 적용받아 최종금리가 연 1% 미만으로 산출되는 경우에는 이를 인정하지 않고 연 1%의 금리를 가정합니다.지금까지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봤는데 정보를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지금까지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봤는데 정보를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