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지난 필드에서는 혼마 골프 TW757 드라이버를 장착해 즐거운 라운딩을 경험했다. 내구성을 믿고 혼마의 기술인 카본 슬롯 덕분에 슬라이스로 인한 비거리를 커버할 수 있었다. 잔디를 먹으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골프는 스트레스가 적고 간단하게 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 마지막 시간에는 간단하게 칠 수 있는 방법! 즉 골프 스윙의 기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지금은 혼마 골프 TW757 드라이버와 친해졌다. 다시 봐도 멋지게 튜닝된 스포츠카 같아! ●골프 스윙 7단계를 해야 하는 이유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혼마 골프 TW757 드라이버로 골프 연습을 해보자. 특히 고린이 아마추어에게 골프 스윙 연습만큼 중요한 것은 없기 때문이다. 연습장에서 제일 먼저 배우는 게 바로 똑딱똑딱이다.
스냅스윙이 끝나고 나서는 크게 하프스윙, 풀스윙까지의 큰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조금 더 세분화하면 골프스윙 7단계로 나뉜다.
스윙을 하면서 왜 이런 동작이 필요하고 해야 하는지 연습을 통해 이해하면 좀 더 목표에 빨리 도달할 수 있다. 그래서 세분화된 7단계를 마스터함으로써 스트레스가 덜한 골프 라이프를 즐기자.골프 스윙 7단계스텝 1: 어드레스 주소는 문자 그대로 샷을 하기 전의 셋업, 준비 자세를 말한다. 서 있는 상태에서 무릎은 조금 구부리고 안녕하세요라는 자세를 만들면 된다.스텝 2: 테이크백 어드레스 이후 헤드를 뒤로 돌리는 동작이다. 처음에는 이 동작으로 고생을 많이 했지만 주소와 테이크백만 잘 해주기만 하면 절반 이상 먹고 살기 때문에 지중적으로 연습을 하면 좋을 것이다.※ 주의 사항 오른손 갑과 헤드가 그대로 지나야 한다는 것이다.스텝 3: 백스윙 테이크백에서 어깨회전을 통해 그대로 올리면 백스윙은 완성이다. 이때 왼팔이 오른쪽 어깨를 가렸을 때 가장 이상적인 백스윙 폼이 나온다.4단계 : 다운스윙 4단계는 다운스윙으로 백스윙에서 내려오면서 올려간 궤도 그대로 내려가면서 전환되는 과정을 말한다. 다운 스윙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현재 본인이 잘 되고 있다면 그대로도 상관없다. 올바른 백스윙을 할 수 있다면 다운스윙은 자연스러워지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스텝 5: 임팩트 골프 스윙 4: 다운 스윙이 잘 전환되면 임팩트도 자연스러워진다. 임팩트 전, 순간, 후까지도 가능한 한 머리 고정은 필수다. 머리가 앞으로 따라가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말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스텝 6: 팔로우 다운 스윙이 계속되고 임팩트까지 잘 전환되면 팔로우가 자연스러워질 것이다. 이때 임팩트 전에 오른손, 왼손이 자연스럽게 크로스해서 방향이 바뀔 것이다. 제대로 된 팔로 동작에서는 오른손의 갑이 왼손의 갑을 갈라놓는 y자의 모습이 된다.7단계 : 피니시 골프 스윙의 마지막 단계인 피니시 동작은 폴로스루에서 목표 지점과 자신의 손과의 방향이 일치하면서 모은 양팔을 접으면 자연스러운 피니시가 완성된다. 연결 동작으로 보면내 구질인 페이드 구질에서 잘 나가는 걸 볼 수 있어. 필자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항상 연습을 하려고 노력한다. 골프 7단계가 정말 완성되면 훨씬 좋은 스윙이라고 생각한다.짜잔 골프 스윙 7단계도 알아봤겠다. 실전 스윙으로 넘어가보자.진짜 헤드 커 보인다. 어디에 맞춰도 실수가 나지 않는 크기, 그리고 심리적으로 안정감까지 주기 때문에 골프의 즐거움이 있다.혼마골프 honmagolf.com남성 드라이버 혼마골프 TW757의 자세한 스펙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고반발 또는 비거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pilogue남성 드라이버 혼마골프 TW757의 자세한 스펙은 위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고반발 또는 비거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epilogue남성 드라이버 혼마골프 TW757의 자세한 스펙은 위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고반발 또는 비거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epi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