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기차여행, 정동진 볼거리, 정동진역, 정동진 썬크루즈, 강원도 정동진은 바다와 가장 가까운 기차역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구간은 KTX나 누리로 열차 등을 타고 가면 창밖 바로 옆으로 바다가 펼쳐진 멋진 구간입니다. 그러니까 잠깐 서울에서 전철로 바다를 보러 간다면 강릉도 좋지만 정동진으로 가는 KTX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바다를 보러 가는 강원도 기차여행으로 정동진역에서 가까운 정동진의 볼거리 정동진 썬크루즈까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동진 역
정동진역은 바다에서 가장 가까운 역이거든요. 승강장에 내리면 바로 옆으로 시원한 동해가 펼쳐져 있습니다. 보통 열차가 도착하면 사람들은 일찍 대기실로 빠져나가는 모습이 일상적인데, 이곳은 승강장에 남아서 사진 찍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원래는 비둘기호의 열차 정도가 정차하는 작은 역으로 한때는 이용객이 너무 적어 폐지도 거론되었다고 하네요.
정동진역은 바다에서 가장 가까운 역이거든요. 승강장에 내리면 바로 옆으로 시원한 동해가 펼쳐져 있습니다. 보통 열차가 도착하면 사람들은 일찍 대기실로 빠져나가는 모습이 일상적인데, 이곳은 승강장에 남아서 사진 찍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원래는 비둘기호의 열차 정도가 정차하는 작은 역으로 한때는 이용객이 너무 적어 폐지도 거론되었다고 하네요.
정동진역 자체만으로도 정동진의 볼거리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이곳은 하나의 관광 명소입니다. 전철을 이용한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승강장에서 바다를 볼 수 있지만, 전철을 이용할 목적이 아니라면 입장권을 구입하여 승강장에 들어가야 합니다.
과거에는 일출 시간에 맞춰 청량리역에서 강릉역을 오가는 무궁화호 열차가 정차하곤 했지만 지금은 무궁화호를 볼 수 없고 KTX, 누리로, 동해산타열차, 바다열차처럼 운행하고 있습니다.
KTX : 서울역~정동진역~동해역을 오가는 KTX-이음열차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강릉행을 타면 정동진역에 가지 않고 동해행을 타야 정동진역에 갈 수 있습니다. 누리로: 강릉역~정동진역~묵호역~동해역처럼 짧은 구간을 오가는 열차입니다. 강릉시와 동해시를 오가는 열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바다열차, 동해산타열차 : 바다열차는 전 좌석을 바다 방향으로 배치한 열차로 별도의 바다열차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동해산타열차는 강릉역과 분천산타마을이 있는 분천역을 오가는 열차로 코레일톡에서도 예매가 가능합니다.
정동진역 바로 앞에는 레일이 하나 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레일은 정동진 레일바이크가 오가는 곳입니다. 해변 바로 옆에 나와 있거나 거리도 그리 길지 않은데다 전자동 시스템으로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그런지 이 정동진 레일바이크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의외로 많거든요.
정동진 썬크루즈
정동진 해변에서 보면 이렇게 큰 배가 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동진 썬크루즈로 호텔이지만 야외조각공원과 전망대는 별도 입장권을 내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정동진역에서 내려서 정동진의 볼거리는 어디 없을까 생각하신다면 부담없이 정동진 썬크루즈를 구경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투숙객이 아닌 조각공원, 전망대만 구경할 경우 입장료는 어른 3,000원, 어린이 5,000원이었습니다.
호텔이지만 이렇게 큰 배가 놓여 있다는 특징도 있어 야외 공원은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먼저 큰 손 모양의 조형물이 눈에 들어와 이쪽으로 향했습니다.
시원한 바다도 보이고 짧지만 꽤 스릴 있을 것 같은 스카이워크 시설, 그리고 계단 모양의 포토존도 많아서 즐길 거리가 많았습니다.
정동진 썬크루즈는 전망대, 카페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옥상 전망대로 향했어요. 이날은 맑고 화창했지만 그곳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너무 멋졌어요.
바다색도 아름다웠어요. 정동진은 일출 명소로도 유명하죠? 여기서 묵을 거면 옥상 전망대에서 일출 사진을 찍어도 될 것 같았어요.멀리 정동진역 모습도 보이지만 동해~강릉을 오가는 느릴로 열차가 정차해 있는 모습도 보이네요. 사진으로는 소개할 수 없었지만 정동진 썬크루즈에는 창밖으로 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카페도 하나 있습니다.이렇게 전망대를 구경하고 야외조각공원 산책까지도 즐겨봤습니다. 시원한 날이라 조각공원 산책하기 좋았는데 조각공원에서도 사진 찍기 좋은 공간이 많았어요.이처럼 포토존도 많아 시원한 동해를 구경할 수 있어 호텔 숙박이 아니더라도 바다 구경을 겸해 방문하기 좋은 정동진의 볼거리였습니다.이렇게 강원도 기차여행으로 정동진역에 내려 정동진 썬크루즈도 함께 구경해 본 하루였습니다. 서울역에서 KTX-이음열차로 바로 정동진역에 갈 수 있으니 가볍게 바다를 구경하고 싶을 때 방문하시면 좋습니다.이처럼 포토존도 많아 시원한 동해를 구경할 수 있어 호텔 숙박이 아니더라도 바다 구경을 겸해 방문하기 좋은 정동진의 볼거리였습니다.이렇게 강원도 기차여행으로 정동진역에 내려 정동진 썬크루즈도 함께 구경해 본 하루였습니다. 서울역에서 KTX-이음열차로 바로 정동진역에 갈 수 있으니 가볍게 바다를 구경하고 싶을 때 방문하시면 좋습니다.정동진역영동선(고속철도)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17썬크루즈호텔&리조트 강원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50-39썬크루즈호텔&리조트 강원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50-39썬크루즈호텔&리조트 강원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50-39썬크루즈호텔&리조트 강원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5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