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둔입니다 드디어 밀라노에 도착했는데 오늘은 밀라노공항→밀라노시내로 가는 버스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밀라노 도착!
내리면 일단 사람들이 걸어가는 쪽으로 가요 ㅋㅋㅋ
Self service passport control 여기서 출국심사를 하고 나오면 되는데 줄이 2개 있습니다.
그중에서 한국인은 third-country nationals 줄에 서 있으면 됩니다.
오른쪽은 EU, EEA, CH 이쪽은 유럽인이 서는 라인 같습니다.
Third-country national에 서서 여기서 여권을 뽑고 얼굴사진을 찍으면 나옵니다.
가방 찾으러 왔어요!카트가 있어서 쓰려고 했는데 왜 그래~ 2유로짜리 가방을 찾아서 나가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짐 찾아서 exit 따라가 줄께요~ 버스를 타고 밀라노 중앙역으로 가는 방법
가방을 찾아서 EXIT를 따라오면 이렇게 직관적으로 버스 모양이 있고 왼쪽으로 가라고 써있습니다.왼쪽으로 버스 모양을 따라 쭉 가면4번 출구가 나오는데 버스 승강장이라고 해서 시계 양쪽에 버스 모양이 있네요.(웃음) 4번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이렇게 나가면 맞은편에 버스 타는 곳이 있습니다. 건너가서 “Milano centrale?!” 했더니 한 칸 뒤로 가라고 합니다.저기 빨간옷을 입은 아조씨가 티켓을 팔고있네요. 편도 16유로 왕복 10유로 저는 밀라노In취리히Out 이어서 편도구매완료 + 엄마와 할머니는 밀라노InOut 이어서 왕복구매 하였습니다.엄마가 한국에서 만들어온 비바카드로 결제! 카드가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는 순간, 휴… 다행입니다.이렇게 시간표가 있기 때문에 참고하세요 아침부터 늦게까지 버스가 거의 30분 간격으로 있네요.하단에 써있는걸 보면 QR코드 스캔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왼쪽은 편도표 오른쪽은 왕복표편안한 버스 안에서 생각보다 여유롭고 나는 옆자리에 가방을 놓고 탔어요출발해서 1:09 넘어서 밀라노 센트럴 스테이션 앞에 도착합니다. 중간에 한 번 멈추는데 거기서 내릴 게 아니라 두 번째 멈추는 곳에서 내려야 해요! 저는 혹시나 해서 구글맵 보면서 갔습니다Central Station area 이탈리아 밀라노 maps.app.goo.gl여기 찍고 도착하면 내리면 돼요!이렇게 밀라노 센트럴 역에 도착했습니다~ 저희는 밀라노 해피하우스라는 한국인 민박집에서 하루 묵기로 했고, 여기서 10분 정도 걸었습니다. 다음 편은 밀라노에 묵기 쉽고 조식이! 유명한 ‘밀라노 해피하우스’ 리뷰로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