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수치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반주를 마시는 남편이 걱정돼서 간에 좋은 밀크시슬을 준비하기 시작했는데 이렇게라도 평소에 간 건강관리를 하면 도움이 되겠다는 기대감에서입니다.
거기에 억지로라도 나가서 운동시키려고 저녁 식사 후에 데리고 가서 산책을 같이 하고 있는데 그래도 이렇게 제가 같이 움직이면서 옆에서 챙겨주니까 미안한 마음 때문인지 잘 따라서 관리를 해서 다행이에요.
이렇게 관리를 시작할 수 있었던 것은 남편의 간 건강을 위해서 알아보고 추천을 받아 알게 된 닥터 아돌 덕분인데 약사분들이 만드니까 효능에 대한 신뢰감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정의학과 선생님께 질문을 드리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게시판 덕분에 남편 건강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고 좀 더 계획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돌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워낙 자기 관리를 소홀히 하는 사람이다 보니까 이렇게 옆에서 챙겨주지 않으면 정말 큰일 날 것 같고 바로 금주를 시작하기는 어려울 것 같고 일상적인 간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간에 좋은 우유 씨앗부터 준비해줬는데 하루에 한 알씩 먹으면 되니까 귀찮지 않을 것 같아서 그런지 매일매일 잘 챙겨먹어서 좋았어요.
밀크시슬 속에 실리마린이 들어 있어서 간 기능이 약해지고 수치가 높아진 사람들이 꾸준히 먹었을 때 어느 정도 간세포 손상 수치가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인체시험 결과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간에 좋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밀크시슬이 남편의 간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렇게 거의 1년은 꾸준히 먹었던 것 같아요.
생각보다 잘 먹어서 지금까지 하루도 거른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그 덕분에 건강해졌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어쨌든 큰 문제가 생길 정도로 간 수치가 높지는 않았기 때문에 챙겨준 보람은 있다고 생각합니다.이 안에 밀크시슬 말고도 비타민이나 미네랄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 있어서 여러 가지 도움이 됐을 것 같아요.
간에 좋은 밀크시슬을 먹게 되면 실리마린의 높은 항산화 효과 덕분에 간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간 수치가 높아지지 않도록 도와주고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고 관리만 잘하면 간 건강 정상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남편은 식사 때 반주를 끊지 못해 큰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비타민B가 종류별로 들어 있어서 대사 활동에 도움이 됐을 텐데 체력도 부족해서 힘이 없었는데 몸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대사 과정에 필요한 비타민B를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식사에도 신경을 써주신 덕분에 영양 섭취를 할 수 있어서 체력 면에서는 예전에 비해서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매일 밤 데리고 가서 산책을 같이 하면서 몸을 움직이기 시작하고 조금씩 운동량을 늘리는 계획이 순조롭게 이어진 덕분이기도 하지만 충분한 영양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 거기에 필요한 원활한 대사 활동까지 잘 조화될 수 있도록 관리해서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나 싶습니다.
간에 좋은 밀크시슬 속에 들어 있는 실리마린처럼 항산화 효과가 있는 셀레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의 활동을 더 잘 억제할 수 있고 몰리브덴은 간에서 일어나는 대사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산화적 스트레스를 줄이는 산화환원효소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그만큼 간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간 수치가 상승하지 않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보통 숙취 해소를 위해서 자주 찾는 호케 열매 농축 분말도 들어 있고 미리 먹으면 숙취가 덜 돼서 좋다고 남편은 술 약속이 있으면 하나 먹고 약속 장소에 나가거든요.이제 마셔야 되는데 괜히 많이 마실 수 있게 도와주지 않을까 해서 불만스럽기도 했어요.
그 밖에도 표고버섯이나 연지버섯에서 추출한 원료도 들어 있고 과일과 채소를 섞어서 분말로 만든 것도 들어 있어서 영양적으로도 도움이 되는데 사실 제가 신경을 써서 식사 준비를 해도 평소에 과일이나 채소를 먹는 양은 별로 많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먹을 수 있으면 나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간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첨가물은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난 1년 동안 꾸준히 먹어도 별 걱정이 없었습니다.간에 좋은 밀크시슬은 활성산소를 억제해서 간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간 수치 안정에 도움이 되는데 만약 불필요하게 첨가물이 많이 들어 있으면 그만큼 간에서 분해 과정이 일어나 산화적 스트레스가 유발되기 때문에 간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간의 부담을 덜어주면서 사용된 원료가 가진 효능의 복합적인 작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운동을 통해서 체력을 늘려왔기 때문에 사실 이보다 조금 더 남편의 건강 상태가 좋아질 거라고 생각했는데 제 기대만큼은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앞으로는 음주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남편의 건강관리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지금까지는 저녁 식사 때 가볍게 한잔하고 폭음은 하지 않는 애주가였기 때문에 적당한 음주에는 눈을 감고 있었는데 왠지 그동안 열심히 관리해 온 것에 비해 노력의 결실이 부족한 것 같아 속상한 마음이 들어서 좀 더 스파르타식으로 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앞으로 평생을 함께 할 사람인데 오랫동안 행복하게 살아가려면 두 사람의 건강이 중요하지 않을까요?그래서 앞으로는 고집을 부려서라도 건강을 위해서 최대한 금주하도록 하겠습니다.그동안 간에 좋은 밀크시슬을 먹으면서 간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 만큼 여기서 좀 더 관리를 잘 하면 간 수치를 낮출 수 있을 것 같아서 좀 더 남편을 엄격하게 관리하려고 합니다!브랜드측에서 포스팅에 대한 수수료를 받고 작성한 소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