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소산성 주소 : 충청남도 부여군 부소로 31 입장료 : 2천원
충청도 단풍의 명소라고 하면 여러 국립공원이나 높은 산들이 빠질 수 없는데, 충청남도 여행 중에 단풍도 보고 예쁜 풍경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면서 가볍게 산책도 즐기고 돌아갈 수 있는 곳이 부여 부소산성이라고 생각하는데다 부여에는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한번도 방문하지 않으신 분들은 가을 여행지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여에 가볼 만한 곳으로 항상 손꼽히는 부소산성의 경우 백제의 수도 방어를 위해 축조되었다고 합니다.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그 유명한 부여 낙화암까지 볼 수 있어 부여에서는 여러모로 인기 있는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단풍의 명소라고는 할 수 없지만 충청도의 볼거리인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한 풍경과 울긋불긋 물들어가는 부소산의 모습은 부여 여행지로서 충분한 매력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미 다녀온 가을 여행인데도 기억에 생생할 만큼 좋은 곳으로 지금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충청도를 여행하는 분들에 따라 방문 시각이 각각 다르겠지만 오후가 되어 따뜻한 빛의 햇살이 쏟아질 때 부소산성과 부여 백마강의 뷰를 보기 위해 부소산을 오르는 것이 좋습니다.충청도를 여행하는 분들에 따라 방문 시각이 각각 다르겠지만 오후가 되어 따뜻한 빛의 햇살이 쏟아질 때 부소산성과 부여 백마강의 뷰를 보기 위해 부소산을 오르는 것이 좋습니다.충남단풍의 명소라 할 만큼 멋진 충남 가볼만한 곳이었지만 제가 안으로 걸으며 관광을 한 날은 완벽하게 단풍이 물들지 않아 충분한 가을 색감은 경험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여러모로 기분좋은 여행을 할 수 있었던 날이었습니다.부여 단풍의 명소 중 하나인 부여 부소산성의 둘레는 2200m 정도라고 합니다.꽤 넓은 충청도의 볼거리답게 부소산성을 방문했을 때 내부에 둘러볼 만한 곳이 많았을 것입니다.부여의 볼거리인 부소산성 안에는 충령사가 세워져 있습니다.정면 3칸, 측면 3칸의 건물로 이루어진 충녕사 내부에는 부여지방 호국전몰군경의 위패가 모셔져 있다고 합니다.충청남도의 볼거리를 찾아 부여로 여행하면서 느낀건데, 부소산성 안에는 꽤 많은 누각이 있고, 그런 매력적인 풍경이 있다는 것을 일찍 알았다면 가을 분위기를 만끽하기 위해 따뜻한 차를 한 잔 들고 찾아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충청도 단풍의 명소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매력적인 풍경을 가지고 있던 충청남도 여행의 장소였고, 부소산성 안으로 들어가 부여 낙화암 주변의 풍경도 즐길 수 있어 한 번쯤 가볼 만한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좋은 사람과 부여 관광지 안을 함께 걷고 싶은 그런 예쁜 부여의 명소이기도 했습니다.충청도 여행을 위해 부여 부소산성에 가서 가을의 오색이 선명한 색감도 구경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이야기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그런 하루가 일상 속에서 큰 힐링이 될 것입니다.충청도 여행을 위해 부여 부소산성에 가서 가을의 오색이 선명한 색감도 구경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이야기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그런 하루가 일상 속에서 큰 힐링이 될 것입니다.부여를 방문한 김에 유명해서 방문한 충남여행의 관광지였지만 기대 이상의 매력적인 모습을 경험할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충청도를 여행하면서 가족과 함께 부소산성을 걷는 분들의 모습도 자주 볼 수 있었고 연인들에게도 부여의 볼거리로 회자되는지 커플여행객들도 많이 볼 수 있었던 관광지였습니다.가볍게 찾는 충남 단풍 명소 중 하나인 부여 부소산성 낙화암에 도착하면 여행객들이 기념사진을 남기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충청도의 볼거리 부여 낙화암은 백제가 나당연합군에 함락되고 궁녀 3천 명이 바위에서 몸을 던졌다고 전해지는 곳입니다.부여관광지인 부소산성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그런 이야기가 전해지는 낙화암 위에서 내려다보면 부여 백마강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부소산성 최고의 명소를 찾았다면 기념사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충청도 여행지인 부소산성에서 부여 낙화암을 보고 바로 옆에 있는 고란사 사찰에 잠시 앉아 백마강 풍경을 즐기신 후 부여에 가볼 만한 곳으로 여행을 마치실 수 있습니다.충청도 여행지인 부소산성에서 부여 낙화암을 보고 바로 옆에 있는 고란사 사찰에 잠시 앉아 백마강 풍경을 즐기신 후 부여에 가볼 만한 곳으로 여행을 마치실 수 있습니다.부소산성 충청남도 부여군 부소로 31부소산성 충청남도 부여군 부소로 31부소산성 충청남도 부여군 부소로 31